꼰니의하루
대구 더현대 나이스웨더(NICEWEATHER) 힙하다힙해! 본문
대구 현대백화점 리뉴얼 기념 탐방
나이스웨더 닉값 보러갔음
대구도 리얼 힙하다 힙해!
서울 더현대랑 다른 점은?
대구도 현대백화점이 리뉴얼 되어 더 현대로 바뀌고 있다. 지하 2층(지하철 역에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을 리뉴얼하고 있는데 아직 공사가 끝난 것은 아니라서 부분 부분 공사는 진행되고 있었다. 리뉴얼 소식은 오래전부터 들렸지만 현대백화점은 시내를 나가야 갈 수 있기 때문에 벼르고 벼르다 드디어 가보게 되었다!
서울 더현대는 가운데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중심으로 윗층에는 문화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나무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는데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트리를 꾸며두었던데 구경 가보고 싶다. 서울의 나이스웨더가 있는 아래층에는 문구류와 서점이 외국처럼 꾸며져 있었다. 우드톤에 크게 이질적이지도 않고 서울의 힙한 감성 그대로 담겨 있던 곳.
리뉴얼된 대구 더 현대. 현대백화점의 규모를 알기 때문에 어떻게 자리 구성이 되었는지 제일 궁금했고, 요즘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가 많이 들어왔다 소식과 더불어 나이스웨더가 입점했다는 얘기를 듣고 기대를 가득 안고 방문했다.
확실히 서울보다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구경할 거리들이 많았다. 캉골 처럼 인기 있는 브랜드는 규모가 커졌으며 책과 문구류를 볼 수 있는 영풍문고는 사라졌다.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다.
대구 더현대 NICEWEATHER !
나이스웨더는 편의점이다.
현존하는 편의점은 우리에게 필요하지 않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것!
우리가 정말로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일까? MZ세대들이 갈구하는 편리한 용품은 무엇일까?
백화점의 한정된 공간에서 문화적 소비를 위해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갈 수 있는 '편의점'의 개념을 입히고자 했다고 한다.
나이스웨더에 방문하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다양한 아이템들이 많다. 개성넘치는 피규어와 요즘 유행하는 치약. 그토록 맛있다고 익명 높은 밤쨈! 심지어 편이점에 힙한 옷과 핸드폰 케이스, 감성 그릇, 고무장갑도 판매하고 있다.
나이스웨더에 오면 이건 무족건 사세용
쉽게 접하지 못하는 외국계열 잡지들 옆에 있는
그토록 유명한 프랑스 국민 밤잼과 MARVIS 치약! 마비스 치약은 이태리 명품치약이라고 유명하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입냄새가 덜 난다고 소문나 많이들 구매하는 것 같은데 다들 쓰니 나도 사보까 싶어서 사서 잘 사용하고 있는 치약이다. 우리나라 치약보다는 양치 후 상쾌함이 오래가는 느낌이다.
프랑스 밤잼도 송민호 밤잼이라 유명하다. 튜브 형태로 들어 있어 짜서 덜어 먹고 보관하기 편하다. 밤잼은 꼭! 한 번 드셔 보길 바란다. 많이 달지 않아 모닝빵, 식빵과 다 잘 어울리는 잼이다.
개성 넘치는 힙한 피규어들
내 기준에서 초큼 무서운 피규어들과 범접하지 못할 개성 넘치는 옷들
어느 힙한 펍이나 카페에 가면 볼 법한 피규어들이 한가득 있었다. 약간 홍대st일까? 대구에서는 아직 이런 가게들을 많이 보지는 못했는데 대구도 많이 힙하니까.. :)
20대 친구에게 집들이 선물, 생일선물로 딱!
빨간 고무장갑이 아닌 알록달록 색감이 이쁜 센스 있는 고무장갑까지!
캅카 제품들과 나이트푸르티 제품들!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다. 그냥 사기는 조금 부담스럽고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라 집들이나 생일선물로 주기 좋은 듯하다. 20대 친구들에게 센스 있는 선물이 될지도 모르겠다!
나혼산's It Item!
나혼산에서 송민호가 유독 좋아하던 아이템들이다. 심신 안정에 좋다는 인센스스틱 외 그 종류들
제품 옆에는 브랜드 소개가 있어 읽어 보며 구매하기 좋다.
토폴로지 핸드크림과 콜린스 인센스 스틱
콜린스 인센스 스틱은 우드스틱 받침을 따로 구매하지 않고 클립으로 꽂아 사용 가능해 편리하다. 스틱의 양도 짧아 시간도 적당!
인센스 스틱은 테우고 나면 재가 남는데 그것보다 덜 남는 파피에르 다르메니 종이 인센스도 여기서 볼 수 있었다.
파피에르 다르메니도 120년 이상 전통을 자랑하는 페이퍼 인센스다. 종이로 되어 있어 여행 갈 때 가져가기 편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인센스의 종류가 크기가 큰 것과 작은 것 모두 볼 수 있어서 괜찮았던 곳. 때와 장소에 맞게 잘 활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
인센스를 피울 때는 환기를 시켜 공기 순환이 잘 되게 사용해야 된다. 공기가 가둬진 상태에서 향을 맡으면 폐에 무리가 갈 수 있음!
편의점이니까 식음료도 있다네
고급진 세계 과자점 같은 느낌
일반 세계과자점 말고 약간 고급진 세계 과자점이다. 프랑스와 이태리 등 우리가 평소 많이 접해보지 못한 과자들이 많다. 신기해서 구경은 하지만 의외로 이런 과자들 사는 것에 대해 인색한 편.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새로 나온 제품을 사는 것은 어색하지 않은데 입맛이 까다롭지는 않지만 지극히 한국인 입맛이라 과자는 의외로 입에 안 맞는 것이 많아서 외국 과자는 좀 두려움이 있는 편이다.
나이스웨더에서 어떤 과자가 맛있는지는 추천을 받지 못해서 혹시 괜찮은 것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오랜만에 방문했던 현대백화점 대구점은 2030 연령층으로 가득했다. 29CM 같은 대형 브랜드도 들어오고 유니크한 옷들이 많아져서 제법 구경할 맛이 났다. 서울 더현대의 나이스웨더 보다는 규모는 작았지만 대구점도 알짜배기들만 쏙 들어 있어 구경할 맛은 났다. 대구에 있다면 한 번쯤 들려 구경하기 좋은 나이스웨더!
올드베리도덧 현대백화점 대구
이거 드신 분 있으신가요?
우리나라 사람(=나) 도넛에 환장한 듯
나이스웨더를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였던 올드페리도넛!! 왜 솔드아웃이죠?
대구에서 도넛 장사하면 대박 날 듯하다. 부지런하지 못하면 못 먹는 도넛들이 많다. 그 유명한 랜디스도 아직 못 먹어봤고 이것도.. 작정하고 먹어야 하는 거구나? 다들 작정하고 먹으니까 나도 궁금해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그렇게 늦은 시간도 아니었는데 ;(
올드페리도넛은 서울권에서 3대 도넛 맛집으로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시작하여 상호명을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랜디스와 다르게 생긴 모양은 가운데 구멍 뽕 뚫린 도넛이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 작정하고 오픈런을 노려봐야겠다!
#대구더현대 #나이스웨더 #대구핫플
'꼰니의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공구 DIY 중앙홈테라코 브러쉬 구매 후기 (2) | 2022.12.23 |
---|---|
아반떼 CN7 와이퍼 셀프 교체 방법 (1) | 2022.12.21 |
에곤 실레 명화를 직접 볼 수 있었던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리뷰 (1) | 2022.09.09 |
대구 리빙 소품샵 큐스토어피클샵 감성템 가득! (0) | 2022.08.23 |
경주 네일 잘하는 곳 용황동 아델론네일(ADELON NAIL) (2) | 2022.08.17 |